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함께 먹으면 몸에 좋은 음식 조합

 

 

함께 먹으면 몸에 좋은 음식 조합

 

음식에도 같이 먹으면 좋은 궁합이 있다고 합니다. 함께 먹으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효과를 보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조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1. 마늘과 생선

심장 건강을 생각한다면 고기 대신에 생선을 드실 수 있는데요. 이 때 마늘을 곁들이면 자연적인 면역력 촉진제가 될 뿐만 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의 증가를 억제해줍니다.

 

2. 레몬과 시금치

샐러드에 레몬과 같은 감귤류를 살짝 뿌리면 더욱 향기롭고 먹음직스러우며 잎채소들은 영양스럽게 변합니다. 시금치나 케일 등의 식물에 있는 철분등은 비타민C와 함께 드시면 더욱 흡수가 잘되기 때문인데요. 레몬주스나 딸기 조금, 약간의 피망을 더하면 식물성 철분이 고기나 생선에 있는 형태로 변합니다. 그것은 기운을 북돋와주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줄 수 있어요.

 

3. 포도와 사과

딸기류나 사과에 있는 항산화물질인 케르세틴이라는 플라보노이드는 기억력을 좋게 해주고 호흡 장애를 퇴치해줍니다. 특히 다른 플라보노이드인 카테킨을 같이 섭취해주면 심장건강을 지켜주고 혈전을 방지해줍니다. 포도에는 카테킨이 있어서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4. 브로콜리와 토마토

라이코펜이 풍부한 토마토와 브로콜리를 같이 먹으면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구운 고기와 로즈마리

스테이크나 구운 고기를 섭취할 경우 발암물질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 때 로즈마리를 곁들이면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로즈마리 추출물을 살짝 뿌리기만 해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