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김치와 된장보다 유익균이 많은 낫토

평소보다 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계절이 요즘같은 겨울철입니다. 면역력이 강한 사람들은 똑같은 감기나 독감 바이러스에 노출되더라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곤 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더 심하게 앓을 수도 있겠죠. 따라서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데, 그 중에서도 가장 쉽고 확실하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올바른 식품을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으로 알려진 것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최근에는 낫토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장 건강이 면역력 개선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장이 나쁘면 면역력이 떨어져서 병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쉽고, 혈관이 노화하며 세포가 병들기 쉽습니다. 장은 체내의 면역물질의 대부분을 만든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인체의 건강을 주관하는 중요한 기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의 면역세포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바로 유익균인데요. 장속의 유익균이 80% 이상 정도로 유지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낫토는 유익균이 많은 대표적인 식품으로서, 일반적으로 유익균이 많다고 알려진 요구르트나 김치, 된장보다 더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유익균이 장속으로 들어가면 면역세포를 많이 만들어내서 면역력을 끌어올려줍니다. 낫토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고, 쇠고기에 맞먹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심혈관 질환도 예방할 수 있어요. 구수한 맛으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낫토,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